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Ⅱ. 이론적 배경 51. 피의자 권리의 개관 52. 피의자신문 전 권리고지의 중요성 93. 피의자 권리의 이해도에 대한 선행연구 121) 피의자의 권리 이해도 측정에 대한 선행연구 132) 피의자 권리 고지문 분석에 대한 선행연구 183) 권리 고지 방식(구두, 서면)에 따른 이해도 차이에 대한 선행연구 194. 연구 목적 22Ⅲ. 연구 방법 251. 참가자 252. 연구 설계 263. 실험 재료 271) 원래 고지문과 수정 고지문 27(1) 원래 고지문 27(2) 수정 고지문 272) 이해도 검사지 29(1) 이해도 측정 29(2) 개인 정보 32(3) 권리 이해도 점수 324. 실험 절차 321) 참가자 안내 및 준비 332) 피의자 권리 고지 343) 이해도 검사지 작성 354) 기초자료 설문 365) 분석 방법 36Ⅳ. 연구 결과 381. 고지 내용과 방식에 따른 청소년의 피의자 권리 이해도 382. 권리 고지 내용에 따른 항목 별 이해도 차이 421) 고지 내용에 따른 1호 권리 고지문구 부분 이해도 422) 고지 내용에 따른 2호 권리 고지문구 부분 이해도 443) 고지 내용에 따른 3호 권리 고지문구 부분 이해도 474) 고지 내용에 따른 4호 권리 고지문구 부분 이해도 503. 추가 분석 531) 피의자 권리 이해도 등 관련 변인 간 상관관계 532) 성별에 따른 이해도 차이 54Ⅴ. 논의 및 제언 551. 연구 가설의 검증 552. 권리 고지 문구별 부분 이해도 573. 본 연구의 제약점 594. 제언 61참고문헌 63부록Ⅰ. 원래 고지문과 수정 고지문 67부록Ⅱ. 이해도 검사지 69영문 초록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