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이론적 배경 61) 공격행동 62) 공격에 대한 태도 7(1) 태도의 정의 7(2) 공격에 대한 태도의 정의 8(3) 공격에 대한 태도와 공격행동 93) 모애착 10(1) 애착의 정의 10(2) 애착 안정성의 정의 10(3) 모애착과 공격에 대한 태도 11(4) 모애착과 공격행동 114) 아동-교사관계 12(1) 아동-교사관계의 정의 12(2) 아동-교사관계와 공격에 대한 태도 14(3) 아동-교사관계와 공격행동 155) 모애착과 아동-교사관계의 상호작용 163. 연구 문제 및 가설 17Ⅱ. 연 구 방 법 191. 연구 대상 192. 측정 도구 193. 절차 224. 자료 분석 22Ⅲ. 결 과 241. 주요 변인의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241) 주요 변인의 기술통계 242) 주요 변인 간 상관관계 252. 매개모형 검증을 위한 구조모형 261) 확인적 요인분석 262) 매개모형 검증 283. 아동-교사관계의 주효과와 조절효과 304. 조절된 매개모형 검증 33Ⅳ. 논 의 38참 고 문 헌 43부 록 56abstract 6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