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0
2020
1.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목적 31.3. 연구 방법 및 구성 52. 이론적 배경 82.1. 서비스품질 82.1.1. 서비스품질의 개념 82.1.2. 서비스품질 측정 구성요소 102.2. 항공서비스품질 142.2.1. 항공서비스품질 개념과 특성 142.2.2. 항공서비스품질 측정 구성요소 172.3. 항공객실서비스품질 202.3.1. 항공객실서비스품질 개념과 특성 202.3.2. 항공객실서비스품질 구성 요소 232.4. 항공객실서비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262.4.1.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념 262.4.2.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사례 282.4.3.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항공객실서비스 312.5. 항공객실서비스품질 측정 제도 362.5.1. 항공객실서비스품질 측정 제도 종류 362.5.2. 스카이트랙스(Skytrax) 382.5.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433. 연구 설계 453.1. 항공객실서비스품질(CSQ) 항목 개발을 위한 연구절차 453.2. 항공객실서비스품질(CSQ) 항목 개발의 필요성 473.3. 항공객실서비스품질(CSQ) 세부항목 종합적 고찰 483.4. 조사 설계 523.4.1. 자료 수집 및 표본 선정 523.4.2. 설문지 구성 543.4.3. 전문가 패널 조사 564. 실증 분석 584.1. 자료 수집 및 표본 특성 584.1.1. 승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84.1.2. 객실승무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94.1.3. 학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04.2. 신뢰도 614.2.1. 승객의 신뢰도 분석 624.2.2. 객실승무원의 신뢰도 분석 644.2.3. 학생의 신뢰도 분석 654.2.4. 전체의 신뢰도 분석 674.3. 타당도 684.3.1. 승객의 탐색적 요인분석 694.3.2. 객실승무원의 탐색적 요인분석 714.3.3. 학생의 탐색적 요인분석 734.3.4. 전체의 탐색적 요인분석 754.4. 확인적 요인분석 784.4.1. 승객의 확인적 요인분석 794.4.2. 객실승무원의 확인적 요인분석 824.4.3. 학생의 확인적 요인분석 854.4.4. 전체의 확인적 요인분석 884.5. 항공객실서비스품질(CSQ) 조작적 정의 924.5.1. 항공객실신뢰성(CSQ-Reliability) 924.5.2. 항공객실유형성(CSQ-Tangibles) 924.5.3. 항공객실공감성(CSQ-Empathy) 934.5.4. 항공객실확신성(CSQ-Assurance) 944.5.5. 항공객실안전성(CSQ-Safety) 954.5.6. 항공객실협조성(CSQ-Cooperation) 965. 결론 985.1. 연구결과 985.2. 연구의 시사점 1015.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102참고 문헌 1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