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19
I.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53. 연구의 제한점 5II. 이론적 배경 61. 초등교육의 특수성 61.1. 초등교육의 정의 및 성격 61.2. 초등교육의 특수성 71.2.1. 기초성 71.2.2. 형성성 81.2.3. 발달성 91.2.4. 통합성 101.2.5. 전인성 111.3. 초등학생의 특성 121.3.1. 신체적 특성 131.3.2. 인지적 특성 131.3.3. 사회적 특성 142. 동영상을 활용한 e-러닝 142.1. e-러닝의 정의 및 활용 142.2.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의 효과성 182.2.1. 동영상 활용 교육의 선행연구 182.2.2. 동영상 활용 교수-학습의 특성 및 전략 213. 교육정보화의 발달에 따른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학습 273.1. 교육정보화의 발달- 동영상 활용관련 273.2. 효율적인 동영상 학습을 위한 시스템 323.3. 최소학습 판단 시스템 38III. 연구 방법 및 절차 411. 연구 대상 412. 연구 설계 463. 연구 도구 503.1. 학업 성취도 검사 503.2. 학습 만족도 검사 513.3. 교수자 만족도 524. 연구 방법 및 절차 535. 실험 및 적용 555.1. 최소학습 판단 시스템의 구성 555.2. 교과서 분석에 따른 동영상 리스트 645.3. 최소학습 판단 시스템의 적용 67IV. 연구 결과 701. 학습 성취도 검사 결과 702. 학습 만족도 검사 결과 722.1. 1주차, 5주차의 학습자 만족도 검사 722.2. 학습자 반응 분석 753. 교수자 만족도 검사 결과 78V. 결론 및 제언 801. 결론 802. 제언 8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