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33. 연구의 제한점 3II. 이론적 배경 41. 교사에게 주어지는 교육과정으로서 성취기준 42. 교육과정 분석 93. 교육과정 해석 114. 교육과정 가능성 13Ⅲ. 연구 설계 161. 사례 기술 연구 162. 연구 참여자 193. 자료 수집 및 분석 21Ⅳ. 초등 교사가 성취기준을 사용하는 용례 251. 학년 초, 아이들이 성취기준에 도달했는지 파악할 때 252. 차시의 흐름을 벗어나고자 할 때 293. 교과서 차시를 재구성 할 때 364. 가르쳐야 할 내용과 평가할 내용을 파악할 때 485. 파편적인 수업들을 삶과 연계할 때 546. 학교별학생별 개인차를 반영할 때 607. 단위학교의 특수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편성할 때 64Ⅴ. 초등 교사의 교육과정 사용에 대한 쟁점 분석 721. 성취기준 사용의 지엽성 722. 교육과정 사용법에 대한 교사교육 필요성 743. 교육활동을 정당화하는 근거로서 교육과정 77Ⅵ. 결론 및 제언 791. 결론 792. 제언 81참고문헌 82ABSTRACT 85부록 8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