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11.2 연구의 목적 31.3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62.1 영어교사 교수 역량 62.2 수업코칭의 의미와 과정 242.3 수업코칭의 방법 312.4 선행 연구 고찰 50Ⅲ. 연구 방법 543.1 연구 참여자 543.2 연구 기간 및 절차 583.3 연구 도구 623.4 자료의 처리 및 분석 74Ⅳ. 연구 결과 804.1 수업 직면하기를 통한 문제점 인식 814.2 새로운 생각 도출과 대안 탐색을 통한 수업 설계의 변화 934.3 발전된 수업 실행과 교사의 자신감 향상 1044.4 논의 119Ⅴ. 결론 및 제언 126참고문헌 130ABSTRACT 142부록 14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