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0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3. 용어의 정의 5가. 교우관계 5나.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 5다. 성격강점카드 5라. 성격강점카드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 64.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1. 교우관계 7가. 교우관계의 개념 7나. 교우관계의 하위영역 9다. 초등학교 고학년의 교우관계 특징 112. 다문화가정 학생의 교우관계 특징 12가. 다문화가정의 개념 12나. 다문화가정 학생의 특성 14다.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교우관계의 특징 153. 다문화가정 학생의 교우관계 증진방안 16가. 초등학교 고학년 교우관계 증진방안 17나.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교우관계 증진방안 19 4. 성격강점카드 23가. 성격강점의 개념 23나. 성격강점 카드 27다. 교우관계와 성격강점 31 5. 선행연구 분석 346. 연구가설 39Ⅲ. 연구방법 401. 연구대상 402. 연구자의 준비 423. 연구설계 434. 연구도구 43가. 교우관계 검사 43 나. 성격강점카드 445. 연구절차 46가. 조사단계 46나. 분석 및 설계단계 46다. 구안단계 48라. 적용단계 486. 자료처리 및 분석 49가. 양적 분석 50나. 내용 분석 50Ⅳ. 프로그램 구안 511. 프로그램 구안 방향 512. 프로그램의 구안 과정 52가. 조사 단계 52나. 분석 단계 57다. 설계 단계 62라. 구안 단계 633. 최종 프로그램 82Ⅴ. 프로그램의 효과 921. 가설 검증 922. 내용 분석 97가. 집단원의 경험보고서 분석 97나. 상담자의 관찰내용 101Ⅵ. 논의 및 결론 1091. 요약 1092. 논의 및 결론 1113. 시사점 및 제언 115참고문헌 118Abstract 132부록 13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