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2. 연구문제------------------------------------------------------83. 용어정의------------------------------------------------------9Ⅱ. 이론적 배경1.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111) 유아과학교육 개념 및 의의-----------------------------------112) 유아과학교육 동향-------------------------------------------162. 수학적 표상과 과학교육----------------------------------------241) 수학적 표상의 개념 및 의의----------------------------------242) 수학적 표상을 활용한 유아과학교육---------------------------343. 수학적 표상을 활용한 유아과학교육 관련변인--------------------401) 과학적 탐구능력---------------------------------------------402) 과학적 태도-------------------------------------------------453) 수학능력----------------------------------------------------48Ⅲ. 수학적 표상을 활용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개발1. 프로그램 개발 절차--------------------------------------------551)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문헌 분석------------------------------572)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923) 프로그램 시안 구성 및 1차 전문가 협의---------------------1074) 예비연구---------------------------------------------------1105) 프로그램 시안 수정 및 최종 전문가 협의---------------------1122. 프로그램의 구성 체계------------------------------------------112Ⅳ. 수학적 표상을 활용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1. 연구방법-----------------------------------------------------1421) 연구대상---------------------------------------------------1432) 연구 설계--------------------------------------------------1473) 검사도구---------------------------------------------------1474) 연구절차---------------------------------------------------1515) 자료처리 및 분석-------------------------------------------1612. 연구결과 및 해석---------------------------------------------162Ⅴ. 논의 및 결론--------------------------------------------180참고문헌---------------------------------------------------------198부 록----------------------------------------------------223Abstract-------------------------------------------------------2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