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6
Ⅰ. 서 론 11. 연구 필요성 12. 연구문제 73. 용어정의 9Ⅱ. 이론적 배경 111. 학습몰입 111) 학습몰입의 개념 112) 학습몰입의 특성 122. 부모학업성취압력 141) 부모학업성취압력의 개념 142) 부모학업성취압력의 특성 153. 학업스트레스 181) 학업스트레스의 개념 182) 학업스트레스의 특성 184. 학업정서 201) 학업정서의 개념 202) 학업정서의 특성 225. 자아탄력성 241) 자아탄력성의 개념 242) 자아탄력성의 특성 256. 선행연구 고찰 271) 학업성취압력과 학습몰입의 관계 272) 학업성취압력, 학업스트레스, 학습몰입의 관계 283) 학업성취압력, 학업스트레스, 학업정서, 학습몰입의 관계 304) 학업성취압력, 학업스트레스, 학업정서, 학습몰입, 자아탄력성의 관계 32Ⅲ. 연구 방법 341. 연구대상 342. 측정도구 351) 학습몰입 척도 352) 부모학업성취압력 척도 353) 학업스트레스 척도 364) 학업정서 척도 365) 자아탄력성 척도 373. 연구절차 384. 분석방법 38Ⅳ. 연구 결과 및 분석 391. 각 척도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91) 학습몰입 요인분석 392) 부모학업성취압력 요인분석 403) 학업스트레스 요인분석 424) 학업정서 요인분석 462. 모형검증 491) 변인들의 기술통계치 및 상관계수 492) 측정모형 523) 매개모형 564) 조절모형 62Ⅴ. 논의 및 결론 641. 논의 642. 결론 및 제언 70참 고 문 헌 74영 문 초 록 105부 록 1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