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
목 차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1제2절 연구목적 3제3절 연구방법 3제2장 스타트업과 시제품개발 5제1절 스타트업(start-up) 51. 스타트업의 개념 62. 스타트업의 중요성 93. 하드웨어 스타트업 9제2절 스타트업 관련 선행연구 101. ERIS모델과 스타트업 102. AHP모형과 스타트업 113. 창업과 성공요인 12제3절 신제품 개발과 연구개발 141. 신제품 관련 연구개발의 중요성 142. 신제품 개발 성공요인 153. 연구개발 성공 요인 23제3장 시제품 제작성과 결정 요인 28제1절 스타트업 특성 281. 창업 준비 282. 조직 융합 32제2절 시제품 특성 341. 제품의 혁신성 정도 342. 제품의 품질 수준 36제3절 시제업체 특성 371. 유사시제품 제작 경험 수준 372. 객관적 기술능력 수준 41제4절 협업 관계 특성 431. 상호 합의 정도 432. 의사소통 정도 47제5절 정부지원 활용과 시제품 양산화 501. 정부지원 활용도 512. 시제품 및 양산화 59제4장 실증연구 분석 61제1절 자료수집 611. 자료수집 612. 표본의 일반적 특성 63제2절 신뢰성, 타당성 분석 및 상관관계 분석 671. 측정모형검정 672.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 71제3절 가설검증 및 실증분석 결과 74제5장 결론 및 시사점 77제1절 연구결과 및 시사점 77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79참고문헌 81설문지 101Abstract 1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