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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53. 연구가설 54. 용어의 정의 65. 연구의 제한점 7Ⅱ. 이론적 배경 81. 운동학습에 대한 이해 81) 운동 학습의 정의 82) 운동 수행과 파지검사 93) 피드백의 개념 102. 야구 스윙에 대한 이해 121) 운동 기술 122) 야구 스윙의 역학 원리 133) 스윗 스팟의 정의 143. 시각 탐색 151) 시각 탐색의 정의 152) 접촉 시간 정보 164. 가상 현실 연구 현황 191) 시뮬레이션 학습 효과 192) 야구 과제 연구 현황 20Ⅲ. 연구방법 221. 연구대상 222. 실험도구 및 측정방법 233. 실험절차 274. 실험설계 315. 자료분석 326. 통계처리 34Ⅳ. 연구결과 351. 타격 횟수 352. 유효 타격 횟수 383. 비거리 404. 발사 각도 435. 스윙 스피드 46Ⅴ. 논의 481. 야구 스윙의 정확성 학습 효과에 대한 비교 502. VR를 활용한 스윙 정확성 학습효과 비교 543. 종합 논의 55Ⅵ. 결론 및 제언 561. 결론 572. 제언 58참고문헌 59Abstract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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