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임희정 (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지도교수
홍준표
발행연도
2018
저작권
공주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3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the effects of mand and tact training using Errorless Learning and Systematic Fading Steps on the speech language acquisition of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ASD). In this study the alternating treatment design was used to investigate the different effects of the independent variables, such as errorless learning and systematic fading steps on the speech language acquisition. The results of the study showed that the systematic fading approach was the most effective intervention for acquisition of the new vocal mands and tacts repertories compared with control and errorless learning conditions. All three participants demonstrated skill transfer for using target words from the trained verbal operant condition to another non trained verbal operant.

목차

1. 서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2
1.3 연구 문제 2
1.4 용어 정리 3
2. 이론적 배경 5
2.1 맨드훈련 연구 5
2.2 택트훈련 연구 6
2.3 무오류 학습 연구 7
2.4 단계적 용암법 연구 7
2.5 전이효과 연구 9
3. 연구 방법 11
3.1 연구대상 11
3.2 실험 환경 및 실험 도구 12
3.3 종속 변수와 자료수집 14
3.4 연구 설계 18
3.5 실험절차 19
3.6 관찰자간 신뢰도 25
3.7 중재충실도 26
4. 연구 결과 27
4.1 맨드와 택트 훈련의 결과 27
4.2 전이효과 33
5. 논의 및 제언 35
참고 문헌 39
ABSTRACT 46
부록 48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