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Ⅰ.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문제 31.3 논문의 구성 31.4 연구의 제한점 4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52.1 어휘와 단어 52.2 학습전략 82.2.1 학습전략의 정의 82.2.2 학습전략의 유형 92.2.3 학습전략의 필요성 112.3 어휘학습전략 122.3.1 어휘학습전략과 정보처리 이론 172.3.2 어휘학습전략 선행연구 18Ⅲ. 연구 방법 243.1 연구 대상 및 기간 243.2 연구 도구 및 절차 243.2.1 설문지 243.2.2 어휘시험 263.2.3 자료분석 28Ⅳ 연구 결과 314.1 전체 어휘학습전략 선호도 314.2 각 어휘수준집단의 전략활용도와 어휘성적간의 상관관계 344.3 성별에 따른 어휘학습전략의 차이 43Ⅴ. 결론 및 시사점 44* 참 고 문 헌 47* 부 록 5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