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2018
제 1부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구강건강문해력 측정도구 개발Ⅰ. 서론 1Ⅱ. 연구대상 및 방법 41. 윤리적 고려 42. 측정도구 개발과정 42.1. 문헌고찰 및 문항주제구성 42.2. 문항제작원리 72.3. 1차 사전조사 - 전문가 내용타당도 검정 및 조사 72.4. 2차 사전조사 - 전문가 내용타당도 검정 및 조사 82.5. 본조사 83. 고전검사이론에 의한 문항분석 체계 83.1. 문항신뢰도 93.2. 문항변별도 93.3. 문항난이도 93.4. 오답지의 효과성 104. 최종문항선정 10Ⅲ. 연구결과 131. 2차 사전조사 문항의 신뢰도, 변별도, 난이도 131.1. 2차 사전조사 문항의 신뢰도 131.2. 2차 사전조사 문항의 변별도 131.3. 2차 사전조사 문항의 난이도 132. 본조사 문항의 신뢰도, 변별도, 난이도 142.1. 본조사 문항의 신뢰도 152.2. 본조사 문항의 변별도 152.3. 본조사 문항의 난이도 153. 최종문항 확정 15Ⅳ. 고안 20Ⅴ. 요약 및 결론 23제 2부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구강건강문해력 평가Ⅰ. 서론 24Ⅱ. 연구대상 및 방법 261.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262. 연구도구 262.1. 인구사회학적 문항 262.2. 구강건강관련 문항 262.3. 구강건강문해력 평가 272.4. 국어능력 평가 273. 적정 구강건강문해력 기준 점수(cut-off) 설정 284. 자료분석방법 28Ⅲ. 연구결과 291. 연구대상자의 인구사회학적 및 구강건강관련 특성 292. 구강건강문해력 문항별 응답자 반응분포 293. 하위영역별 점수 분포 324. 구강건강문해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다중회귀분석 335. 국어능력과 구강건강문해력 점수 분포 346. 국어능력과 구강건강문해력 사이의 상관관계 357. 아동 구강건강문해력 측정도구의 적정 구강건강문해력 기준 점수 (cut-off) 설정 388. 적정 구강건강문해력 기준 점수의 민감도와 특이도 39Ⅳ. 고안 40Ⅴ. 요약 및 결론 48* 참고문헌 49* 부록 5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