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54.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1. 영재의 개념 및 특성 72. 성취동기 113. 과제집착력 14Ⅲ. 연구 방법 161. 연구 대상 162. 검사 도구 173. 자료 수집 및 분석 20Ⅳ. 결과 및 논의 221.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성취동기 차이 222.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과제집착력 차이 253. 학생들의 성취동기와 과제집착력과의 관계 28Ⅴ. 결론 및 제언 361. 결론 362. 제언 38참고문헌 39설문지 46부록 1 성취동기 검사지 47부록 2 과제집착력 검사지 51ABSTRACT 5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