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
Ⅰ.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문제 6Ⅱ. 이론적 배경 81. 정당의 정책 형성 82. 교육정책 형성과정 123. 정책변동 모형 151) Hofferbert의 정책산출변동모형 152) Sabatier의 정책옹호연합모형 173) Mucciaroni의 이익집단 위상변동모형 204) Hall의 패러다임 변동모형 225) Kingdon의 다중흐름모형 243. 다중흐름모형의 개념과 구조 261) 다중흐름모형과 쓰레기통모형 262) 다중흐름모형의 개념 283) 다중흐름모형의 구조 294) 다중흐름모형의 특징 384. 선행연구 401) 대통령선거에서의 교육공약에 대한 선행연구 402) 다중흐름모형을 적용한 선행연구 43Ⅲ. 연구 설계 491. 연구 범위 492. 연구 방법 493. 분석의 틀 511) 정책문제의 흐름 512) 정책대안의 흐름 523) 정치의 흐름 534) 정책선도자 545) 정책의 창 55Ⅳ. 대통령선거에서의 교육공약 형성과정 분석 581. 18대 및 19대 대통령선거에서의 교육공약 비교 581) 유아교육 592) 초중등교육 603) 대입정책 644) 교육복지 및 교육불평등 665) 진로직업교육 716) 교원정책 737) 대학교육 758) 평생교육 779) 교육거버넌스 7910) 소결 812. 다중흐름모형을 적용한 대입정책 공약 형성과정 분석 821) 정책문제의 흐름 822) 정책대안의 흐름 1083) 정치의 흐름 1124) 정책선도자 1205) 정책의 창 126Ⅴ. 결론 및 제언 1311. 결론 1312. 제언 137참고문헌 140Abstract 15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