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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6
제 1 장 서론 11.1 연구배경 및 목적 11.2 연구 동향 51.2.1 자가균형 탑승로봇 51.2.2 자가균형 탑승로봇의 안전성/안정성 61.2.2.1 주행 실험 연구 71.2.2.2 충돌 시 상해에 관한 실험 연구 91.2.2.3 자가균형 탑승로봇 simulation 연구 91.2.2.4 자가균형 탑승로봇 사고유형분석 연구 101.2.2.5 자가균형 탑승로봇 안전성/안정성 지표 개발 및 시험평가 방법 연구 101.2.3 CMG (Control Moment Gyroscope) 11제 2 장 자가균형 탑승로봇의 안전성/안정성 평가를 위한 가상환경 co-simulation platform 122.1 자가균형 탑승로봇 선정 132.1.1 자가균형 탑승로봇 기구적, 기능적 분류 132.1.2 Co-simulation platform 제품 선정 152.2 자가균형 탑승로봇 172.2.1 자가균형 탑승로봇 모델링 172.2.2 자가균형 탑승로봇 내부제어기 222.3 실험 및 제어 파라미터 추정 232.3.1 Self-balancing controller 파라미터 추정을 위한 실험 구성 242.3.2 Self-balancing controller 파라미터 추정 262.3.3 Handle roll angle과 body yaw rate 관계 도출 282.3.4 Yaw rate command controller 파라미터 추정 332.4 자가균형 탑승로봇 co-simulation platform 동적 특성 검증 352.4.1 Pitch dynamcis 검증 352.4.2 Yaw rate dynamics 검증 372.4.3 Pitch-yaw combined full dynamics 검증 38제 3 장 탑승자 거동 재현이 가능한 CMG-based ATD 423.1 CMG (Control Moment Gyroscope) 원리 423.2 CMG-based ATD 구동 메커니즘 및 탑승자 거동 재현 원리 453.2.1 CMG-based ATD를 이용한 탑승자 거동 재현 원리 453.2.2 CMG-based ATD 구동 원리 463.3 Co-simulation platform을 이용한 CMG-based ATD 메커니즘 검증 523.3.1 자가균형 탑승로봇과 CMG-based ATD가 고려된 dynamic model 533.3.2 CMG-based ATD의 control 553.3.3 Co-simulation을 통한 CMG-based ATD 검증 58제 4 장 CMG-based ATD 설계 및 제작 744.1 상세설계 744.1.1 ATD body 744.1.2 Flywheel part 754.1.3 Gimbal part 794.1.4 CMG 814.1.5 Handle operating part 824.1.6 CMG-based ATD 844.2 모터 사양 설계 864.2.1 Flywheel motor 864.2.2 Gimbal motor 884.2.3 Handle operating motor 904.3 이동식 하네스 설계 914.4 CMG-based ATD 제작품 924.5 제어하드웨어 시스템 설계 94제 5 장 실험 및 결과 985.1 제어시스템 985.2 CMG-based ATD를 이용한 자가균형 탑승로봇 counter-balancing control 1005.3 CMG-based ATD를 이용한 탑승자 거동 재현 1035.4 자가균형 탑승로봇의 동적 안전성/안정성 평가 1255.4.1 주행상황 1255.4.2 선회상황 1285.4.2.1 선회실험 지표 및 임계값 도출 연구 1285.4.2.2 선회상황 안전성/안정성 평가 136제 6 장 결론 139참 고 문 헌 142ABSTRACT 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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