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8
Ⅰ. 머리말 1Ⅱ. 인도의 근현대 미술의 전개와 작가의 생애 61. 인도 근대미술계와 샨띠니께딴(Santiniketan) 72. 인도 현대미술계의 형성과 바로다대학(Maharaja Sayajirao University of Baroda) 14Ⅲ. 매체별 작품 분석 211. 섬유조각 211) 매체의 도입과 양식의 실험: 초기(1972~1978) 212) 자연에 깃든 령(靈): 중기(1979~1992) 263) 만물의 근원으로서의 성(性): 후기(1992~2000) 332. 도자조각: 1995~2001 363. 청동조각: 2002~2015 40Ⅳ. 작품의 의의 451. 형식주의, ‘살아있는 전통’, 포스트모더니즘의 무대 462. 공예적 기반 553. 여성주의 함의 62Ⅴ. 맺 음 말 68참고문헌 73도판목록 82도판 91ABSTRACT 11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