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Ⅰ. 서론 11. 연구 동기 1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3. 연구문제 5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61. 동기 전략 62. 학습 동기 93. 학습 태도 17Ⅲ. 연구방법 211. 연구 대상 212. 연구 모형 및 절차 211) 예비 실험 222) 사전 동기 및 영어 능력 측정 233) 실험 수업 및 동기효과 설문 244) 사후 동기 측정 285) 인터뷰 283. 연구 도구 284. 연구 분석 방법 34Ⅳ. 연구 결과 및 논의 351. 영어 학습 동기 변화 분석 362. 영어 능력 차이에 다른 동기 전략의 효과 분석 403. 초기 동기 수준 차이에 따른 동기 전략의 효과 분석 434. 현장 교사의 고빈도/저빈도 동기 전략의 효과 차이 분석 455. 관찰일지 분석 466. 인터뷰 내용 분석 50Ⅴ. 결론 및 제언 541. 결론 542. 제언 57참고문헌 59부록 6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