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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I. 서론 11. 논의의 목적과 필요성 12. 선행 논의 검토 73. 논의의 구성과 방법 12II. 정신과학의 측면에서 살펴본 고전서사문학의 교육적 가치 151. 자연과학적 정신과학과 과학으로서의 정신과학 151) 자연과학과 자연과학적 정신과학 152) 과학으로서의 정신과학 182. 과학으로서의 정신과학에 대한 비판과 실천적 앎으로서의 정신과학 221) 과학으로서의 정신과학에 대한 비판 222) 실천적 앎으로서의 정신과학 243. 실천적 앎에 있어서 고전서사문학의 탁월성 331) 실천적 앎에 있어서 서사문학의 탁월성 332) 역사적 존재자로서의 인간과 역사적 시간 간격이 갖는 탁월성 38III. 고전서사문학에 나타나는 실천적 앎-정절의 문제를 중심으로 421. 정절의 개념과 정절의 에토스화 양상 431) 정절의 개념 432) 정절의 에토스화 양상 512. 고전서사문학과 정절의 문제 741) 정절의 실천-효와 자애의 상실: 열녀전을 중심으로 762) 정절의 실천-자기 생명의 훼손: 열녀전을 중심으로 913) 정절의 실천-타인의 삶의 훼손: 구비열녀설화를 중심으로 994) 정절의 해체와 재형성: 문헌설화와 고소설을 중심으로 111IV. 정신과학의 측면에서 살펴본 고전서사문학 교육의 방향 1351. 과거와 현재의 지평 융합으로서의 이해 1372. 변증법적 대화로서의 이해 149V. 결론 159참고문헌 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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