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7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방법 요약 3제3절 논문의 구성 4제2장 이론적 배경 6제1절 구매 의도 6제2절 온라인 게임 정의 및 분류 8제3절 가상 아이템 9제4절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모델 특성 101. 유료 결제 및 과금 102. 부분 유료화 12제5절 구매자 특성 13제6절 유료 아이템 특성 141. 디자인, 과시성 142. 희귀성, 우월감 또는 자기만족 153. 커뮤니티 지향도, 타 유저와의 상호작용 154. 게임사에 대한 우호도 및 신뢰도 16제7절 만족도 17제3장 연구 설계 19제1절 연구 문제 19제2절 실증분석 자료수집 20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211. 디자인, 과시성 212. 희귀성, 우월감 또는 자기만족 223. 커뮤니티 지향도, 타 유저와의 상호작용 224. 게임사에 대한 우호도 및 신뢰도 235. 유료 아이템 가격 만족도 23제4장 분석 결과 24제1절 분석 대상 및 방법 24제2절 기초 통계량 24제5장 언어 네트워크 분석 30제1절 언어 네트워크 분석의 정의 30제2절 연구 과정 및 방법 31제3절 연구 결과 351. 분석결과 시각화 352. 연결중심성 결과 373. 매개중심성 결과 394. 고유벡터 결과 415. 언어 네트워크 분석 결과 45제6장 결론 및 논의 48제1절 연구 결과 요약 481. 설문 분석 결과 요약 482. 언어 네트워크 분석 결과 요약 49제2절 연구의 논의 및 시사점 50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51참고문헌 53국문초록 60Abstract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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