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목 차제 1 장 서론 1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1. 문제 제기 12. 연구 목적 5제 2 절 연구 범위와 방법 71. 연구 범위 72. 연구 방법 8제 2 장 이론적 배경 9제 1 절 실패공포 91. 실패공포의 개념 92. 실패공포의 구성요소 113. 실패공포의 선행연구 13제 2 절 학업지연행동 161. 학업지연행동의 개념 162. 학업지연행동의 구성요소 183. 학업지연행동의 선행연구 21제 3 절 학업성취도 251. 학업성취도의 개념 252. 학업성취도의 구성요소 283. 학업성취도의 선행연구 30제 4 절 교수-학생상호작용 331. 교수-학생상호작용의 개념 332. 교수-학생상호작용의 구성요소 353. 교수-학생상호작용의 선행연구 39제 3 장 연구 설계 43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431. 연구모형 설정 432. 연구가설 설정 44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491. 변수의 조작적 정의 492. 설문지 구성 51제 3 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531. 자료수집 532. 분석방법 54제 4 장 실증분석 56제 1 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56제 2 절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571. 실패공포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582. 학업지연행동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603. 학업성취도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614. 교수-학생상호작용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62제 3 절 상관관계분석 64제 4 절 가설 검증 661. 가설 1의 검증: 실패공포와 학업지연행동의 관계 662. 가설 2의 검증: 실패공포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673. 가설 3의 검증: 학업지연행동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684. 가설 4, 5, 6의 검증: 교수-학생상호작용의 조절효과 69제 5 절 가설검증 결과 정리 91제 5 장 결론 94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941. 연구결과의 요약 942. 시사점 100제 2 절 연구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104※ 참고문헌 106※ 부록(설문지) 129※ Abstract 13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