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I. 서 론 11. 연구 목적 12. 연구 범위와 방법 2Ⅱ. 본 론 31. 보컬 플립 기법의 배경 31) 보컬 플립 기법의 정의 42) 사라 맥라클란의 보컬 플립 기법 5(1) 사라 맥라클란의 음악 활동 5(2) 사라 맥라클란의 보컬 플립 기법에 관한 인터뷰 52. 보컬 플립 기법의 활용 양상 71) 음역대의 유형 7(1) 사라 맥라클란의 음역대 7(2) 보컬 플립 기법의 음역대 92) 보컬 플립 기법에 나타난 발성 방법 10(1) 보컬 플립 기법의 조음 방법 10(2) 보컬 플립 기법의 유성음 활용 143) 선율 진행의 유형 18(1) 순차진행에서 나타난 보컬 플립 기법 18(2) 도약진행에서 나타난 보컬 플립 기법 194) 보컬 플립 기법이 사용된 가사의 감정분석 20(1) 사라 맥라클란의 작사 배경 20(2) 보컬 플립 기법이 사용된 가사의 감정분석 방법 20(3) 보컬 플립 기법이 사용된 가사의 감정분석 245) 보컬 플립 기법의 네 가지 유형 요약정리 273. 보컬 플립 기법의 적용 281) 적용 아티스트 선정 이유 및 적용 기준 28(1) 신디 로퍼(Cyndi lauper)와 에바 케시디(Eva cassidy) 28(2) 보컬 플립 기법의 적용 기준 302) 분석 곡의 적용 31(1)‘Time after Time’의 적용 31(2)‘True colors’의 적용 34(3)‘water’s edge’의 적용 37(4)‘Fearless’의 적용 40(5) 자작곡 ‘꽃’에 적용 43III. 결 론 45[참 고 문 헌] 47[ABSTRACT] 49[부록 CD 첨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