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미연 (TOMA STUDIO)
저널정보
대중음악콘텐츠학회 대중음악콘텐츠 대중음악콘텐츠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22 - 2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사라 맥라클란의 보컬 플립 기법 활용 양상을 분석하여 컨츄리, 포크 음악에서 부터 유래된 플립 기법이 팝 음악에서 어떠한 양식으로 사용되었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보컬 플립 기법은 컨츄리, 포크, 블루스 싱어 송 라이터들로부터 유래된 보컬 테크닉이다. 특히, 포크 싱어 송 라이터들은 저항적 메시지를 담은 프로테스트 송을 주로 불렀으며, 1960년대와 1970년대 싱어 송 라이터들은 개인적이고 자신의 내면을 이야기를 담은 노래를 작곡하기 시작 했다. 도출된 분석 결과로는 운율의 형성과 감탄사 및 연결어미의 활용 멜로디 연장, 주제단어강조로 네가지 유형으로 분류 할 수 있었다. 플립 기법을 사용하는 가수를 사라 맥라클란으로 한정시켜 더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 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지만 이 연구를 통해 싱어 송 라이터들에게 효율적인 가사 전달을 위한 보컬 테크닉 연구로 이어질 기반을 제공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