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283
제 Ⅰ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의 목적 3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51. 연구의 방법 52. 연구의 범위 63. 연구의 흐름도 8제 Ⅱ 장 이론적 배경 9제 1 절 GMO 이론적 고찰 91. GMO의 기본 개념 92. GMO의 개발배경 및 역사 113. GMO의 농작물의 종류와 재배현황 및 재배면적 154. 유전자재조합식품(GMO)의 안전성평가 및 표시제도 185. 유전자재조합식품(GMO)의 안전성 논란 사례 22제 2 절 정보제공 241. 정보제공의 개념 242. 정보제공에 관한 선행연구 27제 3 절 소비자 인식 301. 소비자 인식의 개념 302. 소비자 인식에 관한 선행연구 32제 4 절 소비성향 351. 소비성향의 개념 352. 소비성향에 관한 선행연구 36제 Ⅲ 장 연구의 모형 및 가설설정 39제 1 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설정 391. 연구의 모형 392. 가설의 설정 40제 2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451. 유전자재조합식품(GMO) 452. 정보제공 463. 소비자 인식 464. 소비성향 47제 3 절 설문지의 구성과 연구대상의 선정 481. 설문지의 구성 및 출처 482. 연구대상의 선정 및 자료수집 방법 493. 통계분석 방법 50제 Ⅳ 장 실증연구 분석 및 결과 52제 1 절 인구 통계적 분포의 특성 521. 조사대상집단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2제 2 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551.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성 검증 55제 3 절 상관관계분석 72제 4 절 연구의 가설 검증 741. 유전자재조합식품(GMO)과 소비자 인식과의 관계 752. 유전자재조합식품(GMO)에 대한 소비자인식과 소비성향과의 관계763. 유전자재조합식품(GMO)의 안정성 및 유용성 정보제공에 의한유전자재조합식품과 소비자인식과의 관계 774. 유전자재조합식품(GMO)의 안정성 및 유용성 정보제공에 의한유전자재조합식품의 소비자인식과 소비성향과의 관계 79제 5 절 기타분석 요약 81제 6 절 가설 검증의 요약 84제 Ⅴ 장 결론 85제 1 절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851. 연구 결과의 요약 852. 시사점 87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89참고문헌 90Abstract 98(부록) 설문지 1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