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 서론 11.1 연구 배경과 목적 11.2 연구 구성과 범위 4Ⅱ. 논리적 근거 82.1 교육과정과 교수요목의 개념 82.1.1 외국어 교육과정과 교수요목 개념 82.1.2 외국어 교수요목 유형 92.2 특수 목적 중국어 132.2.1 특수 목적 영어 교육이 출현과 분류 132.2.2 특수 목적 중국어 교육과 현황 152.3 NCS(국가직무능력표준)와 여행서비스 242.3.1 NCS와 여행서비스 분류 242.3.2 NCS 구성요소 26Ⅲ. 여행서비스와 중국어 교육 현황 353.1 NCS 여행서비스 직무 353.1.1 여행상품개발 353.1.2 여행상품상담 393.1.3 국내여행안내 423.1.4 해외여행안내 463.1.5 항공객실서비스 493.2 NCS기반 국내 여행서비스 중국어 교육 533.2.1 여행 중국어 교과목 현황 533.2.2 여행 중국어 교재 현황 603.3 중국 旅游?? 교육 693.3.1 旅游?? 연구 현황 693.3.2 旅游?? 교재 현황 74Ⅳ. 요구 조사 분석과 결과 784.1 요구조사 784.1.1 조사 대상 784.1.2 설문지 구성 794.2 설문 문항 신뢰도 분석 및 통계처리 방법 814.2.1 설문 문항 신뢰도 분석 824.2.2 설문 통계 처리 방법 834.3 요구 분석과 결과 834.3.1 요구 분석의 목적과 방법 834.3.2 학습자 요구 분석 864.3.3 실무자 요구 분석 964.3.4 학습자와 실무자 요구 분석 결과 107Ⅴ. 교수요목 설계 1175.1 교수요목 설계 원칙 및 절차 1175.2 교육 목적 및 목표 설정 1195.3 교육 내용 선정과 등급화 1205.3.1 교육 내용 선정 1205.3.2 학습자와 실무자 선정 등급표 1215.4 교수요목 세부 내용 1275.4.1 국내 여행서비스 중국어 교수요목 1275.4.2 항공 여행서비스 중국어 교수요목 1315.4.3 해외 여행서비스 중국어 교수요목 134Ⅵ. 결론 및 제언 139참고문헌 143Abstract 15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