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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5
목 차 ⅰList of Tables ⅳList of Figures ⅴABSTRACT ⅹ제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동향 41.3 연구 목적 7제2장 이론적 배경 112.1 소음평가 이론 112.2 진동평가 이론 132.3 배기가스 배출 이론 16제3장 설계 및 수치해석 183.1 배기시스템 설계 183.2 고유진동수 해석 243.3 유동해석 34제4장 실험장치 및 방법 384.1 실험장치 소개 384.1.1 배기압력 측정 장치 394.1.2 진동측정 장치 424.1.3 소음측정 장치 444.1.4 배출가스 측정 장치 464.1.5 동력측정 장치 484.2 실험방법 및 조건 504.2.1 배기압력 측정 방법 514.2.2 진동측정 방법 544.2.3 소음측정 방법 574.2.4 배출가스 측정 방법 604.2.5 동력측정 방법 61제5장 결과 및 고찰 625.1 유동해석 결과 분석 625.1.1 합류 챔버 형상변화에 따른 유동특성 분석 625.1.2 합류 챔버 형상변화에 따른 유속변화 분석 665.2 배기압력 결과 분석 715.2.1 저속 회전 시 배기압력 결과 715.2.2 중고속 회전 시 배기압력 결과 765.3 진동측정 결과 분석 805.3.1 총 진동량 분석 805.3.2 진동측정 성분 분석 845.4 소음측정 결과 분석 985.4.1 등가소음 분석 985.4.2 소음측정 성분 분석 1005.5 배출가스 결과 분석 1055.5.1 CO 결과 분석 1055.5.2 HC 결과 분석 1065.5.3 CO2 결과 분석 1075.5.4 O2 결과 분석 1085.5.5 공연비 결과 분석 1095.5.6 공기과잉률 결과 분석 1105.6 동력측정 결과 분석 1115.6.1 동력측정 결과 1115.6.2 동력측정 비교 분석 114제6장 가변장치 적용 1176.1 가변장치 설계 1176.2 가변장치 유동해석 결과 1216.3 가변장치 적용 후 배기압력 측정 결과 1306.4 가변장치 적용 후 진동측정 결과 134제7장 결론 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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