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3
국문요약 ⅰ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의 범위 및 구성 내용 43. 연구 문제 5Ⅱ. 이론적 배경 61. 비주얼머천다이징(VMD) 61) 비주얼머천다이징(VMD)의 개념 62) 비주얼머천다이징(VMD)의 역할 93)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선행연구 122.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인지차원 개념 및 특성 141)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인지차원의 개념 142)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인지차원의 특성 15(1) 정보제공성 16(2) 공간구성 17(3) 심미성 183. 감정반응 191) 즐거움 232) 환기 243) 지배 254) 감정반응 선행연구 264. 행동의도 281) 방문의도 282) 추천의도 293) 충동구매 314) 행동의도 선행연구 33Ⅲ. 연구방법 351. 연구모형 352. 가설설정 363. 연구도구 391) 비주얼머천다이징(VMD) 인지차원 392) 감정반응 403) 행동의도 414. 연구절차 431) 예비조사 432) 본조사 435. 자료분석 441)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4Ⅳ. 연구결과 461. VMD 인지차원, 감정반응, 행동의도의 경향성 482. VMD 인지차원, 감정반응, 행동의도 요인의 타당성 검정 501) VMD 인지차원 요인 분석 512) 감정반응 533) 행동의도 553. 상관분석 574. 가설설정 검증 591) VMD 인지차원이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592) VMD 인지차원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61Ⅴ. 논의 63Ⅵ. 결론 및 제언 671. 연구결과 요약 672.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70참고문헌부록<국문 설문지> 83ABSTRACT 90감사의 글 9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