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6
2020
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1.2 논문 구성 9제 2 장 IPMSM 비선형 MEC 해석 기법 112.1 기존의 해석 기법 및 이론 112.1.1 MEC 해석의 기초 122.1.2 MEC를 이용한 전동기 모델링 202.1.3 전동기의 정상상태 특성 해석 282.2 제안한 IPMSM 비선형 MEC 해석 기법 322.2.1 해석 대상 IPMSM 모델 332.2.2 개선된 MEC 무부하 해석 352.2.3 비선형 MEC 부하 해석 49제 3 장 대리모델을 이용한 멀티모덜 최적화 알고리즘 673.1 기존의 멀티모덜 최적화 알고리즘 693.2 제안한 멀티모덜 최적화 알고리즘 713.2.1 알고리즘의 구현 713.2.2 시험함수를 이용한 알고리즘의 성능 검증 81제 4 장 초소형 전기차량 구동용 및 시험용 IPMSM 설계 864.1 초소형 전기차량 구동용 IPMSM 요구 조건 산정 864.2 시험용 축소 IPMSM 요구 조건 산정 924.3 단계적 전동기 설계 전략 984.4 MEC를 이용한 초기 설계 994.5 FEM을 이용한 상세 설계 1054.6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적 설계 121제 5 장 시험용 IPMSM 제작 및 시험 1295.1 시험용 IPMSM 제작 1295.2 시험용 IPMSM 시험 131제 6 장 결론 및 향후 연구 계획 1376.1 결론 1376.2 향후 연구 138참고문헌 139Abstract 1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