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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후흠혁 (울산대학교, 울산대학교 일반대학원)

지도교수
박주식
발행연도
2020
저작권
울산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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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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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is study will look at the impact of brand experience and brand personality on brand loyalty in the Chinese market. The Korean coffee shop will find out why it is going bankrupt in the Chinese market. In particular, research on the Adjustment Effect off marketing localization and brand globality will be done.
In this study, 271 Chinese consumers who have been to coffee shop are analyzed. The results show that brand experience and brand personality have a partial impact on satisfaction. Marketing localization has played a part of the regulatory role, but the brand globality has no significant regulatory role.
Theoretical and managerial implications were suggested based on the findings.

목차

목 차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
제2절 연구의 목적 3
제2장 이론적 배경 6
제1절 브랜드 체험 6
제2절 브랜드 개성 8
제3절 고객 만족도 9
제4절 브랜드 충성도 12
제5절 마케팅 현지화 13
제6절 브랜드 글로벌성 15
제3장 가설 및 연구방법 18
제1절 연구모형 18
제2절 가설설정 18
1. 브랜드 체험과 고객 만족도의 관계 18
2. 브랜드 개성과 고객 만족도의 관계 19
3. 마케팅 현지화의 조절효과 20
4.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21
5. 브랜드 글로벌성의 조절효과 22
제3절 연구방법 23
제4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24
1. 브랜드 체험 24
2. 브랜드 개성 24
3. 마케팅 현지화 25
4. 고객 만족도 25
5. 브랜드 충성도 25
6. 브랜드 글로벌성 25
제4장 실증분석 28
제1절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28
제2절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검증 29
1. 신뢰도 분석 29
2. 타당성 분석 30
2.1 탐색적 요인분석 31
2.2 확인적 요인분석 33
3. 연구가설 검증 36
3.1 상관관계분석 36
3.2 가설검증 36
3.3 조절효과 검증 39
제5장 결론 44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44
제2절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 47
참고문헌 48
설문지 65
Abstract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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