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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44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1제2장 선행 연구 5제1절 국내의 정면충돌 현황 51. KIDAS 구축현황 52. KIDAS 자료분석 83. OLC 9제3장 등받이 각도에 따른 수정된 OLC 12제1절 등받이 각도에 따른 수정된 OLC 분석 121.1 계산된 OLC 121.2 OLC 검증 시뮬레이션 201.2.1 해석방법 201.2.2 모델의 구성 201.2.3 평가방법 241.3 인체 상해 기준 251.3.1 머리 251.3.2 목 261.3.3 가슴 291.3.4 상부다리 311.4 TTF 15ms에서 시트 각도에 따른 승객 상해도 분석 321.4.1 전체상해 321.4.2 TTF와 시트 각도에 따른 HIC15 341.4.3 TTF와 시트 각도에 따른 HIC36 371.4.4 TTF와 시트 각도에 따른 Neck extension(Mocy) 40제4장 자동차 속도와 시트 각도에 따른 상해 가능성 43제1절 소형차 431.1 해석모델 431.2 평가방법 451.3 해석결과 461.3.1 P_Head 461.3.2 P_Chest 481.3.3 P_Femur 501.3.4 P_Neck 521.3.5 P_Joint 541.3.6 소결 56제2절 중형차 572.1 해석모델 572.2 해석결과 622.2.1 P_Head 622.2.2 P_Chest 642.2.3 P_Femur 662.2.4 P_Neck 682.2.5 P_Joint 702.2.6 소결 72제3절 대형차 733.1 해석모델 733.2 해석결과 773.2.1 P_Head 773.2.2 P_Chest 793.2.3 P_Femur 813.2.4 P_Neck 833.2.5 P_Joint 853.2.6 소결 87제4절 자동차 속도와 시트각도에 따른 승객 상해 안전도 884.1 차종별 상해가능성 지수 10%이내 추세선 884.2 소형차 상해가능성 지수 10%이내 추세선 904.3 중형차 상해가능성 지수 10%이내 추세선 914.4 대형차 상해가능성 지수 10%이내 추세선 924.5 전체 승용차 상해가능성지수 10%이내 추세선 93제5장 결론 95참고문헌 98ABSTRACT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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