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배경 12. 연구목적 4제2절 연구의 구성 6제2장 이론적 배경 10제1절 연구의 특성 및 현황 101. 연구의 특성 102. 한국수출중소기업의 수출 현황 13제2절 이론적 고찰 151. 거래비용이론 152. 관계적 교환이론 183. 대리인이론 21제3절 인센티브와 동기부여 241. 인센티브 242. 동기부여 27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 39제1절 개념적 연구모형 39제2절 가설설정 411. 수출기업의 비금전적 인센티브 제공과 수입대리인 행위 412. 수출기업의 금전적 인센티브 제공과 수입대리인 행위 473. 대리인 행위와 성과에 미치는 매개효과 53제3절 구성개념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561. 수출기업의 인센티브 562. 규정준수, 기회주의 행동 및 헌신 573. 수출기업 성과: 수입대리인의 긍정적 역할수행 58제4장 실증분석 결과 61제1절 자료의 수집 및 연구방법 611. 자료의 수집 612. 분석방법 62제2절 측정모형의 평가 681. 데이터의 정규성 및 이상치 검토 682. 표본의 인구통계적 특성 733. 척도의 신뢰성 분석 764. 확인적 요인분석 결과 78제3절 경로분석 결과 86제4절 매개효과분석 결과 91제5장 결론 97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평가 97제2절 연구의 시사점 1011. 이론적 시사점 1012. 실무적 시사점 102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104참고문헌 108부 록 117국문초록 123Abstract 12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