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63
표 목차 ⅲ그림목차 ⅳ국문초록 ⅶI. 서론 11. 연구배경 및 목적 12. 연구범위 및 방법 43. 연구문제와 연구가설 74. 선행연구 고찰 8II. 이론적 배경 101. 펫(Pet) 사료의 이해 10가. 반려동물의 개념 10나.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변화 10다. 펫 사료 12라. 펫 사료의 시장현황 142. 패키지디자인의 이해 21가. 패키지디자인의 개념 21나. 패키지디자인의 기능 22다. 패키지디자인의 중요성 23라. 펫 사료 패키지디자인의 요소 243.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 27가. 소비자태도의 개념 27나. 태도 형성의 영향요인 28다. 태도의 구성요소 284. 구매의도 30III. 사례 분석 311. 분석기준 및 방법 31가. 분석대상 31나. 분석방법 31다. 분석기준 332. 펫 사료 패키지디자인 사례 분석 33가. 펫 사료 패키지디자인 유형 43IV. 실증연구 471. 연구문제 및 가설 47가. 연구문제 및 연구가설 472. 조사설계 48가. 설문조사 및 실험조사 방법 48나. 통계분석방법 50V. 분석 결과 51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12. 펫 사료 구매 실태 523. 펫 사료 관심도에 대한 조사 534. 가설검증을 위한 추론통계 54가. 연구문제 1에 대한 가설 검증 54나. 연구문제 2에 대한 가설 검증 565. 인구사회학적 변인에 따른 선호도 및 구매의도 차이 분석 57가. 성별에 따른 선호도 및 구매의도 차이 (T-test) 57나. 연령범주에 따른 선호도 및 구매의도 차이 (AVOVA) 576. 펫 사료 구매실태에 따른 선호도 및 구매의도 차이검증 607. 네 가지 패키지디자인 유형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의도의 상관성 분석 60VI. 결론 621. 연구 결과 및 논의 622.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64참고문헌 65부록 68Abstract 7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