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1
2020
제 1 장 서 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목표 3제 2 장 이론적 배경 42.1 디더 제어 42.2 전산해석을 통한 다양한 디더 제어 해석 62.2.1 2차원 브레이크 디스크 전산해석 모델 82.2.2 압전체 모듈별 디더 제어 해석 11제 3 장 실차 적용을 고려한 디더 제어 시스템 설계 143.1 실차 적용 목적의 압전체 모듈 설계 173.2 디더 제어 시스템 설계 173.2.1 압전체 모듈 구동 최적화 설계 173.2.2 차량용 앰프 활용 압전체 모듈 구동 시스템 20제 4 장 디더 제어 시스템 실험적 검증 234.1 다양한 변수 별 소음 저감 실험 234.1.1 디더 제어 신호 별 소음 저감 실험 234.1.2 단기측정 실험 244.1.3 반복제동 실험 274.2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실차 실험 284.2.1 남양연구소 1차 실차 실험 304.2.2 남양연구소 2차 실차 실험 35제 5 장 결 론 435.1 연구 결론 435.2 연구 공헌 455.3 향후 계획 45참고 문헌 46영문 초록 4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