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6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4Ⅱ. 이론적 배경 51. 디자인사고 기반 메이커교육 51) 메이커 교육의 이론적 배경 52) 메이커 교육의 특징 및 교육적 효과 113) 디자인사고 기반 메이커교육 모형 152. 메이커 교육의 유형과 체인지메이커 281) 메이커 교육의 유형 282) 체인지메이커의 의미 및 특성 34Ⅲ. 연구방법 441. 연구 대상 및 기간 442. 연구절차 443. 자료 수집 및 분석 47Ⅳ. 연구결과 531.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531) 프로그램 설계원칙 532)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573) 프로그램 적용 682.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결과 분석 821) 프로그램 적용 결과분석 822) 종합정리 98Ⅴ. 결론 및 제언 100참고문헌 104ABSTRACT 114부록 117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