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6
목 차(수문식 번호체계 사용 예 - 본문의 번호체계와 일치시켜야함)I. 서 론 11.1 문제제기 및 목적 11.1.1 문제제기 11.1.2 연구문제 51.1.3 연구목적 61.2 연구방법 및 구성 72.1.1 연구방법 72.1.2 연구구성 8Ⅱ. 이론적 배경 102.1 메뉴 스토리텔링 102.1.1 메뉴 스토리텔링의 개념 102.1.2 메뉴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소 132.1.2.1 흥미성 142.1.2.2 고유성 152.1.2.3 감성 172.1.2.4 차별성 182.1.3 메뉴 스토리텔링의 선행연구 212.2 고객만족 242.2.1 고객만족의 개념 242.2.2 고객만족의 선행연구 272.3 SNS구전의도 302.3.1 SNS구전의도의 개념 302.3.2 SNS구전의도의 선행연구 342.4 지각된 가치 372.4.1 지각된 가치의 개념 372.4.2 지각된 가치의 선행연구 41Ⅲ. 연구 설계 453.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53.1.1 연구모형 453.1.2 연구가설 설정 463.1.2.1 메뉴 스토리텔링과 고객만족의 관계 463.1.2.2 메뉴 스토리텔링과 SNS구전의도의 관계 473.1.2.3 고객만족과 SNS구전의도의 관계 483.1.2.4 메뉴 스토리텔링과 SNS구전의도, 지각된 가치의 관계 483.2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493.2.1 변수의 조작적 정의 493.2.1.1 메뉴 스토리텔링 503.2.1.2 고객만족 503.2.1.3 SNS구전의도 513.2.1.4 지각된 가치 513.2.2 설문지구성 523.3 표본설계 및 분석방법 533.3.1 표본설계 533.3.2 분석방법 54Ⅳ. 실증분석 564.1 표본의 인구통계특성 564.2 변수의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 594.2.1 메뉴 스토리텔링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604.2.2 고객 만족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624.2.3 SNS구전의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634.2.1 지각된 가치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644.3 표변의 상관관계 분석 664.4 가설검증 674.4.1 메뉴 스토리텔링과 고객 만족의 가설검증 674.4.2 메뉴 스토리텔링과 SNS구전의도의 가설검증 694.4.3 고객 만족과 SNS구전의도의 가설검증 704.4.4 메뉴 스토리텔링과 SNS구전의도의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 가설 검증 71Ⅴ. 결 론 795.1 연구의 요약 및 결과 795.1.1 연구의 요약 795.2 연구의 시사점 815.2.1 학문적 측면 825.2.2 실무적 측면 835.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후속 연구 방향 84참 고 문 헌 86부 록 101ABSTRACT 1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