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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9
Ⅰ. 서론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및 범위 53. 연구 방법 및 절차 7Ⅱ. 문헌적 고찰: 블루오션전략 91. 블루오션 전략과 가치혁신 91)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및 개념 92) 가치혁신의 정의 및 개념 132. 블루오션 전략 관련 선행연구 13Ⅲ.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고찰 161.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과정 162. 기존 애니메이션 시장의 특성과 가치요소 181) 캐릭터 212) 스토리: 재미와 교육적인 내용 243) 캐릭터 상품: 완구 27Ⅳ.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개요 311. CJ ENM과 Tooniverse 312. <신비아파트> 기본정보 333. <신비아파트> 성과 34Ⅴ. 사례분석: <신비아파트>와 블루오션 전략 361. <신비아파트>의 특성과 가치요소 361) 차별화되는 장르(공포, 호러) 362) 차별화되는 스토리 383) 차별화되는 유튜브 부가 콘텐츠 404) 차별화되는 완구 415) 웹 드라마 <기억, 하리>와 <연애공식 구하리> 446) 확장된 IP 도서 477) 고품질 IP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 헌터>와 <신비아파트 고스트 시그널> 488) 고품질 뮤지컬 시리즈 532. <신비아파트>의 시장재정의 543. <신비아파트>의 ERRC 분석과 전략 캔버스 55Ⅵ. 결론 641. 연구의 결과 642. 연구의 한계 및 의의 653. 향후 과제 67참고문헌 69국문초록 76ABSTRACT 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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