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신아 (중앙대학교) 임성준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1 - 28 (28page)
DOI
10.17287/kbr.2020.24.3.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유아용 또는 완구 판매 중심이라는 유사한 전략을 구사해온 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레드오션이 된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후발주자인 CJ ENM의 〈신비아파트〉가 어떠한 가치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는지를 분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비아파트〉는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기존 애니메이션들과는 다르게 과감한 장르의 확장(공포)과 디지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스토리와 콘텐츠 중심의 OSMU를 통해 시청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층 확대에 성공했다. 그 결과 국내 굴지의 애니메이션 채널인 ‘투니버스’의 역대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공식 방영 1년여 만에 1,310억 원이라는 매출액을 기록했다. 본 연구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핵심 가치요인을 파악하고, 〈신비아파트〉의 성공을 가져온 가치혁신의 내용을 분석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산업
Ⅲ. 〈신비아파트〉 개요
Ⅳ. 〈신비아파트〉의 특성과 가치요소
Ⅴ. 〈신비아파트〉의 가치혁신
REFERENCES
Abstract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24-001158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