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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7
I.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9II. 이론적 배경 10A. 유아교육에서의 놀이 101. 발달심리학에 기반을 둔 놀이 102. 새로운 패러다임에서의 놀이 12B. ''만남''의 실존적 의미 16C. 놀이에서 드러나는 유아의 존재 181. 디오니소스적인 것으로서의 존재 182. 존재 ''되어가기(becoming)'' 21III. 연구 방법 24A. 연구 참여자 241. 마음반 유아 24가. 박준우 25나. 또 다른 형제, 김용근과 김도근 27다. 친 동생, 박찬우 30라. 이종찬과 한태범 322. 한수영 선생님 33B. 연구 현장 371. 사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 372. 마음반 39C. 연구의 방법과 절차 471. 현상학적 탐구 472. 연구절차 49D. 자료 수집 및 분석 521. 자료 수집 52가. 동영상을 통한 비참여관찰 52나. 한수영 선생님의 놀이기록 54다. 한수영 선생님과의 면담 54라. 연구자 저널 55마. 기타수집자료 562. 자료 분석과 해석 56Ⅳ. 연구 결과 59A. 자유놀이에서 만남 체험을 통한 유아의 존재 되어가기 591. 사랑유치원에 머물게 되다. 59가. 여기는 영화관이야: 편하게 머물 수 있는 곳 64나. 내 집이랑 용근이 집 연결할까: 즐거운 일이 일어날 거야 702. 맘껏 움직이고 싶다. 77가. 왜요: 나를 주춤하게 만드는 시선들 81나. 변신! 진화!: 나는 힘이 센 캡틴아메리카야 863. 놀이 대장이 될 수 있을까 93가. 너는 영원히 안 돼: ''형''에서 벗어나는 시간 94나. 선생님~ 매미게임!: 다시 놀이대장이 될 거야 994. 친구의 얼굴을 마주하다. 105가. 놀이할게 없어요: 교실에 홀로 있는 나 105나. 야 나도 같이 할래: 친구들이 만든 놀이도 재미있을거야 112Ⅴ. 결론 120A. 논의 및 결론 120B. 맺으며 127참고문헌 131ABSTRACT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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