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8
2022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63. 용어의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81. 유아특수교육에서의 놀이 81) 특수교육대상유아의 놀이 82) 놀이에 대한 유아특수교사의 인식 93) 놀이 지원 102. 유치원 교육과정과 유아특수교육 111) 「3-5세 연령별 누리과정」과 유아특수교육 112)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유아특수교육 12Ⅲ. 연구 방법 141. 연구 참여자 141) 연구 참여자 선정 142) 연구 참여자 특성 152. 자료 수집 171) 면담 도구 182) 면담 과정 193) 면담 자료 전사 203. 자료 분석 204. 연구의 타당성 확보 및 윤리적 고려 21Ⅳ. 연구 결과 221.「2019 개정 누리과정」실행경험 속 나타난 유아특수교사의 놀이 인식 242.「2019 개정 누리과정」실행경험 속 나타난 유아특수교사의 놀이 지원 303.「2019 개정 누리과정」실행경험 속 놀이 지원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의 요구 36Ⅴ. 논의 및 제언 39참고문헌 44부 록 4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