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20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문제 53. 용어 정의 6Ⅱ. 이론적 배경 81. 성찰일지 쓰기 8가. 성찰일지 쓰기의 개념 8나. 성찰일지 쓰기 활동의 효과 102. 과제가치 11가. 과제가치의 개념 11나. 기대-가치이론 13다. 과제가치의 효과 153. 성취정서 16가. 성취정서의 개념 16나. 성취정서의 통제-가치이론 19다. 성취정서의 효과 214. 학습 상황에서 과제가치와 성취정서 22가. 학습 상황에서의 가치 22나. 학습 상황에서의 정서 23다. 학습 상황에서의 과제가치와 성취정서의 중요성 245. 수학 학습에서의 과제가치와 성취정서 26가. 수학 학습에서의 과제가치 26나. 수학 학습에서의 성취정서 27Ⅲ. 연구방법 291. 연구대상 292. 연구도구 30가. 측정도구 30나. 성찰일지 333. 실험설계 및 처치 374. 연구절차 385. 자료분석 41Ⅳ. 연구결과 421. 기술통계 및 집단의 동질성 검증 422. 성찰일지 쓰기가 과제가치에 미치는 영향 453. 성찰일지 쓰기가 성취정서에 미치는 영향 494. 성찰일지 수행 충실도 효과 63Ⅴ. 결론 및 제언 801. 논의 및 결론 802.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84참 고 문 헌 86Abstract 94부 록 9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