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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28
I. 서론 1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2 연구 문제 61.3 연구의 제한점 7II. 이론적 배경 92.1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고등학교) 92.2 대학수학능력시험 162.3 영어 교과서 212.4 코메트릭스(Coh-Metrix) 222.5 선행 연구 28III. 연구 방법 333.1 연구 대상 333.2 연구 기간 및 절차 353.3 코퍼스 구축 방법(교과서 및 수능) 393.4 연구 도구 403.5 분석 항목 및 방법 413.5.1 분석 지표에 대한 소개(해석 방법) 413.5.1.1 기술 지표 423.5.1.2 어휘 정보 423.5.1.3 어휘 다양성 433.5.1.4 통사적 복잡성 443.5.1.5 응집성 443.5.1.6 표준 가독성 453.6 분석 결과 처리 방법 45Ⅳ. 연구 결과 및 논의 474.1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교과서 읽기 난이도 비교 474.1.1 기술적 지표 504.1.1.1 단어 음절 수 514.1.1.2 문장 내 단어 수(문장길이) 544.1.2 어휘 정보 564.1.2.1 습득나이 574.1.2.2 단어(내용어) 빈도수 594.1.2.3 구체성 614.1.2.4 심상성 634.1.3 어휘 다양성 664.1.3.1 타입-토큰 비율(TTR) 664.1.4 통사적 복잡성 694.1.4.1 본동사 앞 단어 수 694.1.4.2 명사구 수식어 수 714.1.5 응집성 734.1.5.1 논항 중복(참조적 응집성) 734.1.5.2 LSA 중복(의미적 응집성) 764.1.6 표준 가독성 784.1.6.1 FRE 784.1.6.2 FKGL 81Ⅴ. 결론 및 제언 845.1 결론 845.2 제언 88ABSTRACT 90참고 문헌 93부록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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