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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30
Ⅰ. 서론 11. 연구의 목적 12. 연구의 방법 43. 연구의 범위 64. 연구사 : 공공신학과 기독교교육 6II. 칼 바르트(Karl Barth)의 화해론의 구조 분석 201. 화해와 해방 232. 소명과 책임성 그리고 동료 인간성 253. 바르트와 시민사회 26III. 칼 바르트의 화해론-교육학적 평가 331. 임마누엘 하나님 341) 화해론 이해의 단서 362) 화해의 전제로서의 계약 462. 주인 없는 폭력 비판 523. 화해와 해방의 교육 : 칼 바르트와 파울로 프레이리(Paulo Freire) 591) 프레이리의 의식화 교육론 592) 바르트 : 공동 인간성과 관료제 비판 753) 비판적 평가 79IV. 현대 기독교교육의 공공성과 과제 871. 기독교교육의 공적 신앙과 공적 책임 871) 공적 신앙과 공적 책임을 지향하는 기독교교육 872) 토마스 그룸(Thmous H. Groome)의 스토리 실천교육학 912. 기독교교육과 공공성 981) 제임스 D 스마트(James D Smart)의 기독교교육운동과 공공성 982) 토마스 그룸의 공적 신앙과 공적 책임을 지향하는 기독교교육 1213) 공공신학과 ‘공유적 프락시스’ 기독교교육 방법론 1264) 공적 신앙과 기독교적 책임을 위한 기독교교육 139- 공유적 프락시스 기독교교육 방법론 139V. 결론 : 칼 바르트의 공공신학을 통한 새로운 기독교교육 모델 1441. 학제간의 융합 모델로서의 기독교교육 모델 144참고문헌 150ABSTRACT 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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