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0
Ⅰ. 서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문제 4C. 용어의 정의 4Ⅱ. 이론적 배경 6A.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6B. 학습공동체 14C. 유아·놀이중심 교육 실행을 위한 학습공동체 27Ⅲ. 연구방법 36A. 연구배경 36B. 학습공동체의 구성원 38C. 학습공동체 운영 43D. 면담 및 저널 준거 48E. 자료 수집 및 분석 50F. 연구 윤리 58Ⅳ.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학습공동체 참여 원장의 경험 59A. 형성기 : 새로운 도전을 위한 동행 시작 59B. 내면화기 : 동행을 위한 함께 하기 66C. 성숙기 : 유아·놀이중심 교육 실행을 통한 배움 경험 86D. 변형기 : 공동체의 새로운 변화 모색 136Ⅴ.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학습공동체 참여 원장의 경험의 의미 142A. 유아·놀이중심 교육에 대한 신념의 재정립 142B. 유아, 교사, 원장에 대한 인식 및 실천의 변화 148C. 협력적 문화 조성을 통한 동반 성장 162Ⅵ. 논의 및 결론 172A. 논의 172B. 결론 및 제언 178참고문헌 182ABSTRACT 19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