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6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문제 63. 용어의 정리 64. 연구의 제한점 8Ⅱ. 이론적 배경 91. 지적장애 학생의 교우관계 92. 지적장애 학생의 사회성 기술 10가) 사회적 기술의 개념과 구성 요소 및 지적장애 학생 특성 10나) 사회성 기술 증진 프로그램 및 관련 선행연구 고찰 123. 지적장애 학생의 자기표현 능력 144. 스킬 스트리밍 프로그램 16Ⅲ. 연구방법 201. 연구 참여자 202. 중재 장소 및 기간 223. 연구 설계 234. 연구 도구 23가) 중재 프로그램 23나) 측정 도구 255. 연구 절차 286. 자료 처리 30Ⅳ. 연구결과 311. 스킬 스트리밍 프로그램이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312. 스킬 스트리밍 프로그램이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333. 스킬 스트리밍 프로그램이 자기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33Ⅴ. 논의 36Ⅵ. 제언 42Ⅶ. 요약 및 결론 431. 요약 432. 결론 44참고문헌 45부록 5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