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Ⅰ. 여는 글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퍼즐 43. 용어정리 54. 연구의 제한점 55. 연구 참여자들의 윤리적 고려 6Ⅱ. 내러티브 탐구를 위한 배경지식 71. 영재교육기관 수혜 대상자 현황 72.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의 비교 93. 영재교사 10Ⅲ. 내러티브 탐구 131. 연구 분석 방법: 내러티브 탐구 132. 연구 현장에의 적용 20Ⅳ. 다시 이야기하기: 네 명의 영재교사 281. 정재미 교사 이야기 282. 이뚝심 교사 이야기 353. 강바른 교사 이야기 424. 민열정 교사 이야기 50Ⅴ. 경험의 의미 부여하기: 영재학급 교사로서의 삶 571. 영재학급 현장경험: 실체도 없고 영재도 없는 현장에서 살아내기 572. 영재학급 운영경험: 이상은 교육을 한다지만 현실은 비참한 이야기 643. 영재학급 담당교사로서의 삶: 정규수업이 끝날 때 시작되는 삶 684. 영재학급과 교사를 바라보는 불편한 시선들: 영재교사는 ''불로소득 받아가는 사람'' 755. 왕년에 잘나갔던 영재교육 현실에 대한 그리움: 퇴행인가 역행인가 786. 그래도 영재학급이어야 하는 이유 807. 영재학급이 나아가할 길 82Ⅵ. 나오며 841. 결론짓기 842. 제언하기 923. 연구의 한계 93참고문헌 94영문초록 99부록 1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