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제1장 서 론 1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제2절 연구문제 6제2장 이론적 배경 7제1절 COVID-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71. 비대면수업의 개념 72. COVID-19 사태 대응에 따른 비대면 수업의 특징 83. 비대면 수업에 관한 선행연구 10제2절 Q 방법론의 이해 15제3장 연구방법 18제1절 연구설계 18제2절 연구절차 181. Q 모집단 구성 212. Q 표본 선정 213. P 표본 선정 234. Q 표본 분류 235. Q 자료처리 및 분석 24제4장 연구결과 및 분석 25제1절 Q 유형분류 251. 행렬표 분석 252. 각 유형별 Z값 분석 283. 각 유형별 인자가중치 30제2절 Q 유형별 특성 321. 제1유형 : 자기주도 학습형 322. 제2유형 : 학습 환경 중시형 363. 제3유형 : 의사소통 중시형 444. 제4유형 : 편의성 인식형 475. 제5유형 : 교수자 역량 중시형 52제5장 결론 및 논의 57제1절 결론 57제2절 논의 59참고문헌 63Abstract 6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