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9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2. 연구 문제 43. 용어의 정의 5Ⅱ. 이론적 배경 61.「2019 개정 누리과정」 61)「2019 개정 누리과정」의 도입 배경 및 내용 62)「2019 개정 누리과정」실행을 위한 교사의 역할 83) 관련 선행연구 102. 유아통합교육 141) 유아통합교육의 개념 및 특성 142) 유아통합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163) 관련 선행연구 18Ⅲ. 연구 방법 201. 연구 참여자 201) 연구 참여자 선정 202) 연구 참여자 특성 202. 자료 수집 231) 심층 면담 및 전사본 작성 232) 심층 면담 질문지 개발 243) 연구 일정 263. 자료 분석 264. 연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를 위한 노력 및 윤리적 고려 271) 연구의 신뢰도와 타당도 확보를 위한 노력 272) 윤리적 고려 28Ⅳ. 연구 결과 291.「2019 개정 누리과정」적용 경험에서 나타난 놀이지원 실행하기 302.「2019 개정 누리과정」적용 경험에서 나타난 역할의 어려움과 팀 접근의 한계 433.「2019 개정 누리과정」실천을 위한 지원망 구성하기 56Ⅴ. 논의 및 제언 621. 논의 621)「2019 개정 누리과정」적용 경험에서 나타난 놀이지원 실행하기 622)「2019 개정 누리과정」적용 경험에서 나타난 역할의 어려움과 팀 접근의 한계 663)「2019 개정 누리과정」실천을 위한 지원망 구성하기 702. 제언 74참고문헌 75부록 80<표 1>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의 역할 17<표 2> 연구 참여자 기본 정보 20<표 3> 면담 질문지의 주요 내용 25<표 4> 연구 기간 및 세부 내용 26<표 5> 장애아통합어린이집 보육교사의 「2019 개정 누리과정」 적용 경험 2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