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9
Ⅰ. 서론 ·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2. 연구 문제 · 43. 용어의 정의 · 4Ⅱ. 이론적 배경 · 61. 전이의 개념 · 61) 일반적인 전이 개념 · 62) 초등학교 전이 개념 · 62.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 71)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경험 · 72)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중요성 · 83. 특수교육대상 아동 가족의 초등학교 전이 · 91) 특수교육대상 유아 가족의 초등학교 전이 경험 · 92) 특수교육대상 유아 가족의 초등학교 전이 중요성 · 104.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관련 선행연구 고찰 · 111)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관련 정책 현황 · 112) 특수교육대상 유아의 초등학교 전이 관련 선행연구 · 125. 근거이론접근 · 181) 근거이론의 배경 · 182) 근거이론 연구 방법 · 193) 근거이론의 자료 분석 과정 · 204) 초등전이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접근 활용의 타당성 · 21Ⅲ. 연구방법 · 221. 연구 참여자 · 222. 자료 수집 · 241) 반 구조화된 면담 질문지 작성 · 242) 심층 면담 · 253. 자료 분석 · 264. 연구의 윤리적 고려와 타당성 확보 · 291) 이론적 민감성 · 292) 신뢰도와 타당도를 위한 노력 · 293) 연구의 윤리적 고려 · 30Ⅳ. 연구결과 · 311. 개방코딩 · 312. 축 코딩 · 351) 인과적 조건 · 362) 맥락적 조건 · 393) 중심현상 · 424) 중재적 조건 · 455) 작용/상호작용 전략 · 496) 결과 · 523. 선택코딩 · 561) 핵심범주 · 562) 이야기 윤곽 · 573) 상황모형 · 59Ⅴ. 논의 및 제언 · 63참고문헌 · 71부 록1 연구 참여 동의서 · 77부 록2 면담 질문지 ·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