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
2022
I. 서 론 1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B. 연구 문제 9C. 용어의 정의 10II. 이론적 배경 13A. 공감 중심 극화활동 131. 유아 공감능력 132. 유아 극화활동 233. 유아 공감 중심 극화활동 30B. 유아 자아존중감 431. 자아존중감의 개념 및 의의 432. 자아존중감의 구성요소 453. 유아 자아존중감 관련 변인 464. 자아존중감과 공감능력 50C. 유아 인성 541. 인성의 개념 및 의의 542. 인성 덕목 563. 유아 인성 관련 변인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594. 인성과 공감능력 63III. 연구 방법 67A. 연구 대상 67B. 연구 도구 681. 자아존중감 검사 682. 인성 검사 69C. 연구 절차 711. 예비 연구 712. 본 연구 73D. 자료 처리 102Ⅳ. 연구 결과 103A. 공감 중심 극화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103B. 공감 중심 극화활동이 유아의 인성에 미치는 영향 111Ⅴ. 논의 및 결론 118A. 논의 118B. 결론 135C. 제언 136참고문헌 137부 록 157
0